자신의 감정을 알며 남의 감정을 공감 할 수 있는 아이들이 성공합니다.
학교에서 돌아오는 아이에게 “오늘 어땠니?” 하면 늘 상 하는 말이 “좋았어..”, “그냥 그랬어…”, “힘들었어..” 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감정들이 일어나는데 점점 커갈수록 감정이 말라가며 단순해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내 아이들이 느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
내 마음의 사진사
게임처럼 자신도 모르는 감정을 선택하게 되고 오늘 있었던 또는 이번 주에 있었던 사건 중에서 해당하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 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처음에는 좀 머뭇거리고 판에 막은 듯한 이야기만 하지만 가끔 그 속의 진실한 마음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요즘 나는…
아이들의 요즘 자신의 감정을 여러 개 고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곳에서 감정을 선택함으로 아이들의 요즘 기분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선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알리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부모님들도 꼭 함께 참여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자녀뿐만 아니라 소그룹 모임에도 좋은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0가지가 넘는 감정들이 이미지와 함께 제공됩니다.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감정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감정설명하고 맞추기 게임 등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과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외롭고, 즐겁고, 무섭고, 슬프고, 밉고, 지루하고, 화났던 많은 감정들을 쌓아 두지 말고 서로 이야기함으로 성숙하며, 이해하며 가까워지는 우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개발자 연락처 :
01030351271
This version of 감정카드 (내마음의 사진사) Android App comes with one universal variant which will work on all the Android devices.
If you are looking to download other versions of 감정카드 (내마음의 사진사) Android App, We have 1 version in our database. Please select one of them below to download.